MEMORIAL STORY

뉴스 브리핑

뉴 / 스 / 브 / 리 / 핑


2021 SEPTEMBER Vol.188

① 뮤지엄위크 ‘뮤궁뮤진’ 최우수상 수상

전쟁기념관이 집콕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뮤궁뮤진’은 언택트 시대에 오프라인 관람이 어려운 대중에게 다양한 뮤지엄의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국립박물관 문화재단에서 주최한 행사이다. 전쟁기념관은 총 17개 콘텐츠를 공유했으며, 해당 콘텐츠는 전쟁기념관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② 전쟁기념관–국립진주박물관 업무협약

전쟁기념관과 국립진주박물관은 지난 8월 3일 양 기관의 공동발전 및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시, 연구, 교육, 간행물 제작 등 공동이익을 위하여 학술자료 교환 및 연구 활동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③ 미래차 메가스테이션 시범사업

미래차 메가스테이션 시범사업이 전쟁기념관에서 시행된다. 이 사업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3대 추진전략 과제로 환경부에서 주관하며 전기 및 수소차 충전시설과 미래차 체험관 등이 설치된다. 2022년 연말 설치를 목표로 충전시설은 지상·지하 주차장에, 미래차 체험관 등 부대시설은 뮤지엄웨딩홀 자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④ 유엔문화주간 SNS 개설

오는 10월, 6·25전쟁 발발 71주년과 유엔 가입 30주년을 기념하여 제1회 유엔문화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계정을 개설했다. 이 계정에서는 유엔과 대한민국의 인연, 유엔참전국의 활약, 유엔문화주간 프로그램 등의 소식을 우리말과 영어로 소개한다. 계정을 팔로우하면 연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으니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