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기념관

기념관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전쟁의 교훈과 평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전쟁기념관 전직원은 기념관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전쟁의 교훈과 평화의 소중함을 깊이 느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관람 고객들이 주인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우리는 기념관을 찾는 고객들이 풍부한 체험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 우리는 기념관 방문고객의 의견을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하겠으며 잘못된 제도와 관행은 과감하게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기념관을 대상으로 하는 민원은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상응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1. 1편안하고 친절한 서비스

    관람객들에게 친절, 봉사의 자세로 근무하겠습니다. 전 직원은 명찰을 달고 근무하며 각종 시설, 전시, 행사 등을 완전히 숙지하여 관람문의에 답하겠습니다. 단체관람을 요청할 경우 친절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2. 2쾌적한 전시환경 서비스

    전시실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각종 문화행사를 개발하여 호국안보교육도장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앞장서겠습니다. 옥외 장비전시장을 체험학습장으로 개방하고 연못 수질개선, 분수대 설치, 녹지공간 조성 등을 통해 공원화하겠습니다. 장애인과 임산부를 위한 관람시설 및 수유실을 설치하여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시설과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3. 3민원 서비스

    고객의 다양한 민원접수를 위하여 고객참여센터를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민원내용상 처리기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반드시 1회 이상 중간처리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업무는 타 업무보다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4. 4내방하시는 경우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내방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시실은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며 고객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5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는 신속히, 그리고 친절히 받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자에게 연결하되 담당자에게 고객의 용건을 전달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메모를 전달하여 복귀 후 전화토록 하겠습니다.

  6. 6인터넷으로 상담하는 경우

    기념관 인터넷 홈페이지에 최신자료를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 문의하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전쟁기념관을 방문하신 후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대표전화(ARS) : (02)709-3114
  • 전시실 종합안내 : (02)709-3139, 3081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warmemo.or.kr
  • 웨딩홀 : (02)709-3004
  • 제도 / 행정개선 : (02)709-3102
  • 불만 / 민원접수 : (02)709-3018